고객 상담센터

궁금하신 점은 연락주세요.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055-332-4978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공지사항

한화 기계 부문,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천만원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케이엠에스 댓글 0건 조회 186회 작성일 25-03-26 13:36

본문

한화 기계 부문,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천만원 지원

한화로보틱스·모멘텀·비전·세미텍 4개사…육아 동행 배턴 릴레이

김동선 한화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왼쪽 두 번째)이 육아동행지원금을 받은 유통·서비스 부문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선 한화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왼쪽 두 번째)이 육아동행지원금을 받은 유통·서비스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기계 부문(로보틱스·모멘텀·비전·세미텍) 4개사가 출산 가정에 ‘육아동행지원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이로써 올해 처음 제도를 도입한 유통·서비스 부문의 육아 동행 배턴을 기계 부문이 이어받게 됐다.

한화비전 등 기계 부문의 ‘육아동행지원금’ 제도는 2025년 3월부터 시행된다. 출산 횟수에 상관없이 혜택이 주어지며 쌍둥이 등 다태아 가정의 경우 신생아 수에 맞춰 지급된다.

육아동행지원금은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해 한화그룹 일부 계열사가 최근 신설한 제도다. 김동선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주도로 갤러리아와 호텔앤드리조트(자회사 포함)가 가장 먼저 도입했다.

2월 현재 유통·서비스 부문 소속 총 14개 가정이 지원금을 받았다. 병원 검진, 육아도우미 비용 등에 지원금을 사용한 남민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리는 “출산 직후 여러모로 지출이 잦아 부담이 컸는데 회사의 전폭적 지원으로 일과 육아를 잘 병행하고 있다”면서 “일회성 축하가 아닌 회사가 직원들의 어려움을 진심으로 함께한다는 느낌을 받아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육아동행지원금은 단순 출산 축하를 넘어 직원들이 겪는 여러 부담을 회사가 함께 하겠다는 것으로 업무 효율 제고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유통·서비스 부문이 처음 시행한 육아동행지원금이 시행 두 달 만에 기계 부문까지 확대된 건 양 부문의 미래비전총괄인 김 부사장의 강력한 의지 덕분이다.

김 부사장은 “출산과 육아를 앞둔 직원들의 여러 고민을 들으면서 지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됐다”면서 “형식적 동행이 아닌 직원들의 실질적 어려움을 회사가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직원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중소기업신문 발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